경기요약
일시: 3월 6일 한국시각 05:00 (현지시각 5일 21:00)
장소: 레알라 아레나 (레알 소시에다드 홈구장)
경기종합: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현재스코어: 파리생제르맹 2:0 레알 소시에다드
예상라인업
파리 생제르맹: 돈나룸마, 하키미-마르퀴뇨스-베라르도-에르난데스, 자에르-에메리-비티냐-루이스, 뎀벨레-음바페-바르콜라
레알 소시에다드: 레미로, 갈란-주벨디아-르 노르망-트라오레, 메리노-수비멘디-멘데스, 오야르사발-안드레 실바-쿠보
최근전적
파리 생제르맹: 무무승승승, 최근결과: 파리 생제르맹 0-0 모나코 무 리그앙 경기
레알 소시에다드: 패패패승패, 최근결과: 세비아 3-2 레알 소시에다드 패 라리가 경기
양팀분석
파리생제르맹
현재 우승이 유력한 리그앙에서 힘을 빼면서 파리와 음바페의 숙원인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위해 챔피언스리그 16강에 집중하는 엔리케 감독의 파리 생제르망입니다. 파리는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음바페와 바르콜라의 후반전 골로 승리를 하였고 한결 편한 마음에서 20/21 시즌 이후 첫 번째 챔스 8강 진출을 노리고 있습니다.
이강인 선수 역시 이번 경기 출격대기를 하고 있지만 최근 국가대표 하극상 사건 이후로 이강인 선수의 입지가 급격하게 줄어들었습니다. 최근 리그앙 경기에서는 낭트와의 경기에는 선발로 61분 출전, 스타드 렌과의 경기에는 선발로 뛰었으나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를 당하였으며 최근 모나코 전에는 단 4분 만을 뛰면서 점차 뛰는 시간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고 UEFA공식 프리뷰에서도 이강인 선수의 명단은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이 경기에서 절친인 쿠보선수는 무조건 선발출전할 것으로 보이지만 과연 이강인 선수가 뛸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이강인 선수가 나오지 않는 것과는 별개로 파리 생제르맹은 꽤 순항 중입니다. 리그에서는 무승부에 그쳤으나 리그에서 2위인 브레스트와의 승점차가 9점 차가 날 정도로 여유로운 1위를 달리고 있고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경기도 2-0으로 앞서고 있는 상황이라서 매우 유리하죠. 하지만 방심은 금물입니다. 파리 생제르맹은 메시와 네이마르가 있었던 시절에도 챔피언스리그에서 조기탈락하는 수모를 겪었던 시즌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여유롭게 스쿼드를 운영하다가 패배를 하는 경우가 꽤 있었죠.
실제로 파르크 데 프랭스 파리 홈구장에서도 전반전에는 비등비등한 모습을 보였다가 후반전에 향상된 모습을 보여서 이긴 경기였습니다. 파리 생제르맹은 특히 월드클래스 공격수 음바페에 의존하는 경향이 큰 팀으로 음바페가 묶였을 때 대처도 필요한 부분입니다. 원정 경기에서 조금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아직까지도 조직력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파리 생제르맹의 수비진을 레알 소시에다드가 공략할 틈이 있다고 보입니다.
레알 소시에다드
최근 위기를 겪고 있는 레알 소시에다드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 1승 4패만을 기록하고 있고 모든 대회를 통틀어서 지난 9경기로 간추리면 단 1승 만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가장 어려운 시기에 봉착해 있다고 보입니다. 이런 부진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경험의 부족이라고 보입니다. 레알 소시에다드는 정말 오랜만에 챔피언스리그에 올랐고 챔스를 경험한 선수가 거의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챔피언스리그를 경험해보지 않은 이마놀 알구아실 감독이 컵대회, 라리가, 챔피언스리그까지 병행하면서 팀을 운영하다 보니 허점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알 소시에다드는 세리에 A에서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 인터밀란과의 1 포트 대결에서 이기면서 조 1위로 진출하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실제로 파리 생제르망과의 원정경기에서 전반전에는 꽤 좋은 모습을 보여줬죠. 이번 시즌 최초로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한 레알 소시에다드에게는 더욱 챔피언스리그에 대한 동기부여가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쿠보 오야르사발 등이 보여주는 역습은 그 어렵다는 라리가에서 4위를 했던 강력한 무기이고 이게 레알 소시에다드의 홈구장인 레알라 아레나에서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준다면 역전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감독인터뷰
이마놀 알구아실, 레알 소시에다드 감독: "나는 파리에서처럼 팀에게 개성을 보여달라고 요청할 것이다. 우리는 파리의 홈구장에서 우리가 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우리로서는 승리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다. 현재 경기장 안과 밖은 최고의 분위기이다. 쉽지는 않겠지만 우리는 희망으로 가득 차있다. 중요한 것은 경쟁하고 살아남는 것이다."
루이스 엔리케, 파리감독: 1차전에 이어 다시 챔피언스리그에 복귀하여 경기를 하는 것은 늘 어려운 일이다. 1차전은 좋은 결과였지만 올바른 자세와 집중력으로 경기에 임하지 않으면 상황이 복잡해질 것이다. 팀이 상승하길 바랄 뿐이며 시즌 내내 그래왔듯이 이번 경기는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승부예측
레알 소시에다드가 워낙 도깨비 같은 팀이라서 강팀을 줄곧 잘 잡는 모습을 보여주며 그들의 홈구장에서 2차전이 열리는 만큼 강한 압박과 기세를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초반에 선제골을 넣는 것이 매우 중요하겠죠.
반면 파리 생제르맹은 레알 소시에다드의 홈구장 기세에 눌리지 않고 수비에 치중하다가 음바페, 뎀벨레, 바르콜라로 이어지는 강력한 카운터 전략을 통해 소시에다드의 골문을 노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두 팀 다 훌륭한 팀이지만 최근 기세와 전력 그리고 현재 스코어로 볼 때 파리 생제르맹의 진출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두 팀의 가장 큰 차이점은 확실한 마무리 능력을 갖춘 스트라이커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음바페의 확실한 마무리 존재감은 파리 생제르망이 위기에 있을 때 살려주는 빛이 되어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무리
네 이렇게 해서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파리 생제르맹과 레알 소시에다드의 경기를 프리뷰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과연 입지가 불안한 이강인 선수가 이번 경기를 통해 다시 좋은 폼을 보여줄 수 있을지 쿠보와의 미니 한일전에서 승리할 선수는 누가 될 것인지 관심이 모여지고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