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경기분석/축구미리보기<프리뷰>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코펜하겐] 극강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 포든과 덕배 그리고 홀란드의 폭격은 가능할 것인가?

by SONNY.NO.7 2024. 3. 7.

2024년 3월 7일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맨체스터 시티와 코펜하겐의 경기가 맨체스터 시티의 홈구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어제 경기로 인해 바이에른 뮌헨과 PSG가 올라가면서 변수가 없는 모습을 보였으며 8강 대진이 역대급으로 강팀들의 승부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또 하나의 강팀인 맨체스터 시티 또한 코펜하겐을 누르고 올라갈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홈에서 코펜하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근 엄청난 폼을 보여주고 있는 포든과 데 브라이너의 공격이 코펜하겐을 무자비하게 폭격할 것으로 보이며 대량 득점을 할 가능성이 높은 홀란드가 이번에도 상대를 폭격할 수 있는지 관심되는 경기입니다. 그렇다면 이 경기 프리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요약

일시: 3월 7일 목요일 05:00 (현지시각 3월 6일 21:00 )

장소: 에티하드 스타디움 (맨체스터 시티 홈구장)  

경기종합: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예상라인업

맨체스터 시티: 에데르송, 아칸지-스톤스-디아스-아케, 로드리-실바-데 브라이너, 포든-알바레즈-홀란드

코펜하겐: 그라바라, 젤레르트-바브로-맥케나-멜링-딕스, (오스카) 포일룬-클렘-엘리오누시-아슈리, 매트손

최근전적

맨체스터 시티: 승승승승무, 최근결과: 맨체스터 시티 3-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프리미어리그 경기

코펜하겐: 패승승패승, 코펜하겐 0-2 미트윌란, 덴마크 슈퍼리그 경기

양팀분석

맨체스터 시티

지난 챔스 디펜딩 챔피언이자 현재 EPL에서 절대무적의 포스를 보여주고 있는 맨체스터 시티는 최근 맨체스터 더비에서 맨유를 상대로 3-1 승리까지 거두면서 기대가 하늘을 솟고 있습니다. 케빈 데 브라이너, 베르나르도 실바, 필 포든의 골로 1차전에서 3-1로 앞섰던 맨체스터 시티는 홈경기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원정은 천하의 바이에른 뮌헨조차 고전할 정도로 어려운 경기였기 때문이죠. 홈에서는 최근 2022년 10월 5-0으로 승리한 것을 포함하여 이전 홈경기에서 두 번 모두 승리했습니다.

 

전력차, 현재 기세, 홈구장에서의 일방적인 응원 등 맨체스터 시티의 승리확률은 어느 때보다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티는 지난 16경기 중 15승을 거두었으며 1경기마저 첼시와의 경기에서 기록한 무승부였습니다. 즉 15승 1무라는 엄청난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필 포든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2경기에서 3골을 집어넣는 등 홀란드의 아쉬운 빅찬스미스를 보완해 줄 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데 브라이너와 홀란드로 이어지는 막강한 공격라인도 엄청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맨체스터 시티는 같은 EPL팀이자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포르투에게 충격패를 한 아스널(토마스 파티, 토미야스 차출)과는 달리 아프리카와 아시아 국적의 선수가 없기에 선수들은 체력적으로도 준비가 되어 있으며 부상 선수 역시 수비수 그바르디올 선수를 제외하면 없는 상황이기에 최강의 베스트 일레븐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과연 이길까? 라는 말보다는 얼마나 골을 넣을까? 에 대한 답을 해야 하는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의 핵심 공격수 필 포든
맨체스터 시티의 핵심 공격수 필 포든

 

코펜하겐

최근 리그 경기에서 상위권 다툼을 하던 대한민국의 조규성 선수와 이한범 선수의 소속팀 미트윌란에게 패배하면서 덴마크에서 절대 강자의 모습을 보였던 코펜하겐의 기세가 한 풀 꺾였습니다. 그러나 덴마크의 챔피언인 이 팀은 미드필더인 마그누스 마트손이 클럽 데뷔전에서 득점을 올렸죠 그 경기는 바로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였으며 3-0으로 끝나지 않고 3-1로 끝나게 해준 귀중한 골이었습니다. 

 

수비수인 데니스 바브로는 UEFA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맨체스터로 가서 무승부나 승리를 위해서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왜냐하면 코펜하겐은 아직 잉글랜드 원정에서 열린 UEFA 클럽 대회 7경기에서 2무 5패로 승리를 챙기지 못했기 때문이죠. 물론 축구공은 둥글기 때문에 코펜하겐이 3-1의 격차에서 역전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만약 역전을 하게 된다면 역대급 업셋이며 덴마크 축구 역사상 가장 큰 결과가 될 것이죠. 코펜하겐의 유망한 선수들이 잠재력을 뿜어낸다면 맨체스터 시티를 괴롭힐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감독 인터뷰

맨체스터 시티, 펩 과르디올라 감독: "코펜하겐은 정말 잘 조직되어 있고 매우 콤팩트하다. 코펜하겐과의 1차전에서 원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정말 잘했습니다. 같은 EPL팀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갈라타사라이가 코펜하겐 원정에서 무슨 짓을 당한지 알고 있으며 그들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챔피언스리그, 그리고 내일 다시 8강에 진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 하지만 우리는 코펜하겐을 존중하며 어떤 일이든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코펜하겐, 야콥 니스트루프 감독: 나는 우리가 세계 최고의 팀에 전력적으로 뒤처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역전을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그것을 지난 홈 구장에서 싸웠던 맨체스터 시티와의 단 35분 동안의 전반 경기에서 느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누워 있어서는 안 되는 이유가 있다 바로 계수 점수가 있기 때문이다. 

(계수 점수가 중요한 이유는 각 나라의 리그가 챔피언스리그와 같은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챔피언스리그 티켓, 유로파 리그 티켓 등 유럽대항전에서 유리한 고지를 얻을 수 있기 때문)

 

맨체스터 시티의 감독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의 감독 펩 과르디올라

승부예측

네 이 경기는 사실 99.99% 맨체스터 시티가 이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전력 차가 너무 큽니다. 코펜하겐 입장에서는 너무 거대한 산을 만나버렸죠. 희망을 갖기 위해서는 원정팀의 무덤이라고 불리는 코펜하겐의 홈구장에서 경기를 이겼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3-1로 지면서 맨체스터 시티는 더욱 견고하고 여유롭게 경기를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최근 맨체스터 시티의 공수밸런스가 너무 좋습니다. 로드리, 디아스, 스톤스 등이 버티고 있는 무결점의 수비진과 데 브라이너, 포든, 알바레스, 홀란드의 무자비한 공격진은 마치 거대한 눈사태에 휩쓸리는 나무마냥 쉽게 쓰러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코펜하겐이 무력하게 지진 않을 것이며 용감하게 싸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이 보여줬던 조별리그에서의 경기력은 맨시티의 라이벌 팀 맨유를 고생시켰을 정도니까요. 좋은 전술을 통해 맨체스터 시티를 흔드는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마무리

네 이렇게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와 코펜하겐의 경기를 프리뷰해보았습니다. 지금 현재 기세가 대단한 포든과 데 브라이너가 골을 합작할 수 있을지, 홀란드는 또 한 번 역사를 쓰는 골 폭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이번 경기에서 확인해 보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이상 프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