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경기분석/축구미리보기<프리뷰>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레알 마드리드 VS 라이프치히] 판정에 분노한 벨링엄의 분풀이가 레알 마드리드의 8강을 이끌 것인가

by SONNY.NO.7 2024. 3. 7.

또 하나의 거대 클럽이자 우승후보 1순위인 라리가의 거함 레알 마드리드의 경기 또한 2024년 3월 7일 05:00에 펼쳐집니다. 바로 라이프치히와의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경기입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홈 경기장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펼쳐지는 이 경기의 관전 포인트는 당연 레알 마드리드의 신성이자 에이스 주드 벨링엄의 분풀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챔피언스리그와는 무관하지만 지난 발렌시아와의 라리가 경기에서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인해 항의한 벨링엄이 퇴장을 당하는 불미스러운 일이 터졌기 때문인데요. 다이렉트 퇴장으로 인한 징계를 받을 가능성이 높은 그가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이 판정에 분풀이는 하는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 경기 프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요약

일시: 3월 7일 05:00 (현지시각 3월 6일 21:00)

장소: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레알 마드리드 홈구장)

경기종합: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예상라인업

레알 마드리드: 루닌, 카르바할-추아메니-뤼디거-멘디, 발베르데-크로스-카마빙가, 벨링엄-비니시우스-호드리구

라이프치히: 굴라치, 헨리히스-루케바-오르반-라움, 올모-아이다라-슐라거, 시몬스-오펜다-시마칸

 

최근전적

레알 마드리드: 무승무승승, 최근 경기 발렌시아 2-2 레알 마드리드 무 라리가 리그 경기

라이프치히: 승패승패무, 보훔 1-4 라이프치히 승 분데스리가 리그 경기

양팀분석

레알 마드리드

라이프치히와의 1차전 원정경기에서는 AC밀란에서 넘어온 브라힘 디아스의 단독 골로 1:0의 승리를 거두면서 엄청난 저력을 보여줬었죠.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의 분위기는 심상치 않습니다. 현재 발렌시아와의 리그 경기에서 어정쩡한 판정으로 인해서 무승부를 거두면서 벨링엄이 최소 1경기 이상 결장을 할 것으로 보이며 챔피언스리그에서도 꽤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라이프치히와 힘든 경기를 펼치면서 간신히 승리했기 때문에 묘한 기운이 흐르고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미드 필더 토니 크로스는 1차전 경기가 끝난 후 "오늘 밤 경기는 개인의 노력으로 결정됐다. 솔직히 말해 경기는 어느 쪽으로든 흘러갈 수도 있었다"라고 말했을 정도니까요.

 

지난 라리가 경기의 5경기 중 3번의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완벽했던 모습의 레알 마드리드의 모습은 아닙니다. 사실 이런 레알 마드리드의 불안한 모습은 장기 부상자의 이탈 때문이기도 합니다. 일단 수비의 핵인 센터백 에데르 밀리탕이 장기부상으로 빠졌었죠. 그 자리를 미드필더인 추아메니가 메꾸고 있으며 루닌 골키퍼가 잘 막아주고 있지만 그전까지 세계 최고의 선방 능력을 보여주었던 티보 쿠르투아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졌었죠. 게다가 최근 벤제마와 같은 전문 9번 공격수의 부재를 느끼면서 벨링엄에 대한 의존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화수분 축구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빈자리를 다른 포지션의 선수로 메꾸는 안첼로티 감독의 선수 기용은 칭찬을 받을만하지만 전술적 기조가 다른 팀에게 읽힌 시점에서 상당히 고전을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안첼로티 감독은 에데르 밀리탕과 티보 쿠르투아가 돌아오는 4월 초까지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와 라리가 1위 수성을 위하여 버텨야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라고 하는 팀의 우승 DNA와 선수들의 이름값만 보면 여전히 우승 가능성이 가장 높은 팀 중 한 팀이라고 볼 수 있으며 현재 안첼로티 감독의 레알 마드리드는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11경기 무패 중인만큼 홈에서 질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에이스 주드 벨링엄
레알 마드리드의 에이스 주드 벨링엄

 

라이프치히

라이프치히의 골키퍼인 굴라치는 1차전이 끝난 후 인터뷰에서 "우리는 잘 뛰었고 확실히 더 나쁜 팀은 아니었다"라고 말했을 정도로 라이프치히의 경기력은 좋았습니다. 브라힘 디아스의 환상골이 아니었다면 무승부로 인해 이번 경기가 더욱 까다롭게 변할 가능성이 있었죠.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 선전을 했다고 치더라도 최근 라이프치히의 경기력은 들쑥날쑥합니다. 바이에른 뮌헨과 레알 마드리드에게 패배하면서 최근 5경기에서 승패승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경기에서는 보훔을 4-1로 잡아내면서 기세를 올렸으나 후반기 상위권 경쟁을 하는 슈투트가르트에게 5-2로 패배하는 등 공수밸런스에서 약간의 문제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심지어 독일 클럽이 레알 마드리드의 홈구장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거둔 성적이 좋지가 않기 때문에 더욱 경기력 향상에 집중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라이프치히의 빠른 공격수 오펜다, 시몬스를 앞세운 공격을 통해 불안한 레알마드리드의 수비진을 공략한다면 유럽을 14회나 우승한 챔피언에게 큰 일격을 날릴 수도 있는 저력을 갖고 있습니다.

라이프치히의 대표 공격수 로이스 오펜다
라이프치히의 대표 공격수 로이스 오펜다

감독 인터뷰

레알 마드리드,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 "우리는 우리 자신의 최고의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다. 아직 승부는 끝나지 않았으며 1차전에서 좋은 점과 개선할 점을 모두 평가하였고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1차전의 문제점을 교두보 삼아 발전을 보여줄 것이며 라이프치히는 매우 위험한 팀이다."

 

라이프치히, 마르코 로즈 감독: "우리는 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렇지 않다면 집에 가는 것이 낫다. 우리는 놀라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잠자리에 들 것이다. 약간의 행운이 필요하지만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미 1차전에서 그들과 맞붙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제 우리는 그것을 다시 보여줄 준비가 되었다"

승부예측

이 승부가 아마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인터밀란의 경기 다음으로 경기가 뒤집힐 수 있을만한 몇 없는 경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승리의 확률은 레알 마드리드가 더 높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홈구장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는 원정 팀에게는 공포의 무대입니다. 압도적인 경관과 팬들의 뜨거운 함성은 원정팀의 기를 죽이기에 충분합니다.

 

또한 1-0으로 앞서고 있는 가운데 노련한 선수들이 많은 레알 마드리드는 끈끈한 조직력을 보일 것으로 라이프치히가 레알 마드리드의 견고함을 뚫기에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라리가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주드 벨링엄 선수가 어느 때보다 동기부여가 높은 경기를 가질 것으로 보이며 모든 것을 퍼부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근 라이프치히가 뮌헨, 레알 같은 강팀과의 승부에서만 졌다는 점과 마르코 로즈 감독아래 역습 카운터가 분데스리가에서 제일 빠른 팀이 된 라이프치히인 만큼 공격의 날카로움을 가졌다는 점에서 저력이 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안첼로티 감독 역시 인터뷰에서 매우 위험한 팀이라고 말할 정도로 그들의 저력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또한 레알 마드리드는 전문 공격수의 부재로 인해 득점력이 확실히 떨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벨링엄이 아무리 잘한다고 해도 미드필더이고 비니시우스와 호드리구도 정말 잘하는 선수이지만 확실한 마무리 능력을 보여주기에는 아무래도 전문 9번이 아니라는 점이 발목을 잡을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이 경기에서는 무승부를 거두거나 레알 마드리드의 2:1 정도의 승리를 통해 챔피언스리그 8강 무대에 진출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무리

네 이렇게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레알 마드리드와 라이프치히의 경기를 프리뷰 해보았습니다. 이 경기를 통해 분풀이를 할 주드 벨링엄과 레알 마드리드가 날카로운 라이프치히의 창을 제압하고 8강으로 향할 수 있을지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