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들의 전쟁 챔피언스리그가 2024년 2월 21일에 두 경기를 펼칩니다. 하나는 PSV에인트호번과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대결, 다른 한 경기는 16강 최고의 빅매치 인터밀란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대결인데요. 두 경기 다 흥미진진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아무래도 현 시점 세리에A최강클럽 인터밀란과 라리가의 3강의 한 축 시메오네 감독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경기에 많은 축구팬들의 관심이 모여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인터밀란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경기의 프리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바로 보시죠!
경기 요약
일시: 2월 20일 화요일 21:00 (한국시각 21일 새벽 05:00)
장소:스타디오 산시로 (인터밀란 홈구장)
내용: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예상 라인업
인터밀란: 얀 좀머(골키퍼), 파바르 데브라이 바스토니 다르미안(수비수), 바렐라 찰하노글루 미키타리안(미드필더)디 마르코, 라우타로 마르티네즈, 마르크스 튀랑(공격진)
4-3-3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얀 오블락(골키퍼), 몰리나 사비치 히메네스 에르모스 헤이닐두(수비수), 데 파울 코케 사울(미드필더), 그리즈만 요렌테(공격진)
3-5-2
선수단 변경
인터밀란
In:뷰캐넌
Out:후안 콰드라도, 리노, 모라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In:파울리스타, 몰도반, 베르미렌
Out:쇠윤주, 갈란, 그르비치
최근전적
인터밀란: 승승승승승, 최근 결과: 인터밀란4:0살레르티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승패패무승, 최근 결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5:0라스팔마스
양팀분석
인터밀란
현재 UEFA클럽랭킹 6위이자 지난 시즌 결승에 진줄했던 인터밀란은 2010년 세 번째이자 마지막으로 우승한 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를 다시 한 번 되찾기 위해 이번 대회를 임하고 있으며 충분히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르헨티나 출신의 마르크스 튀랑은 이번 시즌 세리에 A에서 19골을 넣으면서 최고의 FA영입으로 불리고 있으며 라우타로 마르티네즈와의 완벽한 콤비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스위스 골키퍼인 얀 좀머는 세리에A에서 14번의 클린시트와 모든 대회를 통틀어 19번의 클린시트를 기록하면서 세리에A 최고의 골키퍼 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전적도 굉장히 좋습니다. 7연승을 달리고 있으며 이는 2024년 치룬 모든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다는 말이 됩니다. 이 과정에서 17골을 넣었으며 4골만을 실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현재 UEFA클럽랭킹 4위이자 라리가의 3강중 한팀으로 뽑히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이번 시즌에도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 앙투안 그리즈만과 알바로 모라타 듀오의 막강한 공격력을 앞세워 많은 팀들의 수비진을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산 시로 원정에서는 모라타가 없을 가능성이 크고 공격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리노도 결장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또한 막강한 공격력에도 불구하고 수비는 시메오네 감독답지 않게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는 현대축구 전술로의 탈피과정에서 나오는 4-4-2의 수비적인 전술에서 5-3-2로의 공격적인 쓰리백 전술의 과도기에서 나온 문제점이었습니다. 최근에는 라스팔마스를 이기면서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지만 그 전까지 그렇게 좋은 모습은 아니었기에 이번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합니다.
감독인터뷰
디에고 시메오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감독: "매우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다. 인테르는 현재 특별하다. 나는 그들이 플레이하는 방식을 좋아한다. 작년에 그들은 이 대회에서 멋진 여정을 떠났으며 밀라노에서 보낸 멋진 추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시모네 인자기, 인터밀란 감독: "아틀레티코는 환상적인 팀이고, 몇년동안 높은 수준의 경기를 해왔다.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을 다시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다. 그는 환상적인 팀 동료였고, 나는 항상 그가 훌륭한 코치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승부예측
UEFA클럽랭킹 4위와 6위의 격돌인 만큼 아주 박빙의 승부가 예상이 되며 수준 높은 경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이 경기는 인터밀란이 더욱 유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인터밀란의 홈 경기라는 점이 승부예측의 중요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챔피언스리그는 나라와 나라의 클럽이 대결하는 만큼 더욱 응원열기가 뜨거우며 이런 점은 홈팀에게 매우 유리한 작용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인터밀란의 홈 구장인 산 시로는 그 명성부터 아주 뜨거운 홈팬들의 환호로 유명한 구장입니다.
또한 최근 분위기도 인터밀란이 훨씬 좋습니다. 인터밀란은 2024년 치룬 7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7연승을 달렸고 리그에서 2위인 유벤투스에 승점 9점차 단독 선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인터밀란이 조별리그에서 로테이션을 가동한 것이 최고의 체력안배 효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이며 챔피언스리그에 집중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반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라스팔마스를 상대로 대승을 거두며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으나 코파 델레이 전에서 아틀레틱 빌바오에게 패배, 라리가에서 세비야에게 1대0 패배 등 분위기가 상당히 안좋았던 점을 감안한다면 최근 분위기도 인터밀란이 우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결장 선수입니다. 인터밀란은 완전한 풀 컨디션으로 경기를 임할 수 있지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공격의 핵심 알바로 모라타가 결장하며 공격에서 첨병 역할을 했던 리노 선수까지 결장할 가능성이 높아서 이는 아틀레티코에게 큰 악재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종합적으로 인터밀란이 2대1정도로 승리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마무리
현 시점 세리에A의 최강 클럽 인터밀란과 라리가 3강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아틀레티코의 맞대결에서 승리할 팀은 누구인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과연 챔피언스리그 16강 최고의 빅매치인 이 경기에서 승리할 팀은 누구인지 지켜보시죠!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축구경기분석 > 축구미리보기<프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아스날 VS 포르투]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의 단골손님과 오랜만에 16강에 진출한 아스날의 맞대결 (0) | 2024.02.21 |
---|---|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바르셀로나VS나폴리] 전 시즌 세리에A와 라리가 우승팀의 맞대결 (0) | 2024.02.21 |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파리 생제르망 VS 레알 소시에다드] '미니 한일전' 한국의 이강인 VS 일본의 쿠보의 대결 (0) | 2024.02.15 |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바이에른 뮌헨vs라치오] 위기의 바이에른 뮌헨 다이어는 또 나올 것인가 (0) | 2024.02.14 |
아시안컵 4강 [대한민국 VS 요르단] 프리뷰 2탄 오늘 경기의 관전포인트 2가지 아시아 축구 최강의 자리를 위하여 (2) | 2024.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