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경기분석/축구미리보기<프리뷰>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바이에른 뮌헨vs라치오] 위기의 바이에른 뮌헨 다이어는 또 나올 것인가

by SONNY.NO.7 2024. 2. 14.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대륙간 컵이 끝나고 이제 축구팬들의 눈은 별들의 전쟁 유럽 챔피언스리그로 향합니다.  2월 14일 수요일 05:00 코펜하겐 vs 맨시티, 라이프치히 vs 레알 마드리드를 시작으로 16강전 토너먼트가 시작되는데요. 대한민국 팬들에게 주목되는 경기는 바로 다가오는 2월 15일 목요일 새벽 5시 김민재 선수의 출전이 유력한 바이에른 뮌헨과 라치오의 경기와 같은 시간 다른 경기장에서는 한일 미래의 에이스들의 대결로 관심을 모을 이강인 선수의 파리 생제르맹과 레알 소시에다드가 격돌합니다. 대한민국의 수비 에이스와 공격 에이스가 치르는 이 두 경기의 프리뷰를 진행해 볼까 합니다.

 

먼저, 투헬 감독 체재하에서 최근 레버쿠젠에 패하며 무관의 위기에 쳐한 김민재 선수의 바이에른 뮌헨과 사리 감독의 체제아래 최근 부진을 겪고 있었으나 라치오의 주장 소임모빌레의 활약에 힘입어 반등의 실마리를 찾고자 하는 라치오의 경기부터 프리뷰해보겠습니다.

 

 

경기 요약

시작: 2월 15일 

장소:스타디오 올림피코 (라치오의 홈구장)

내용: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예상 라인업

바이에른 뮌헨: 노이어(GK), 마즈라위, 우파메카노, 김민재, 게헤이루(DF), 키미히, 고레츠카 (MF), 사네, 뮐러, 무시알라, 케인 

라치오: 프로베델(GK),  마루시치, 로마뇰리, 마리오 길라, 히사이(DF), 귀앵두지, 베시노, 루이스 알베르토 (MF), 이삭 센, 임모빌레, 펠리피 

 

선수단 변경

 

바이에른 뮌헨

영입된 선수:사샤 보이, 에릭 다이어, 브라이언 사라고사

OUT:루카 던크, 레온 마르컬트

 

라치오

영입된 선수: 없음

OUT: 안드레아 페타

 

최근 전적

바이에른 뮌헨:패승승승패, 가장 최근 결과: 바이에른 뮌헨 0:3 레버쿠젠

라치오: 승패무패승, 가장 최근 결과: 라치오 3:1 칼리아이

 

라치오 분석

 

라치오는 이번 시즌 치른 모든 홈경기에서 두 번밖에 지지 않았을 정도로 홈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 라치오는 바이에른과 상대하면 분명한 약체입니다. 하지만 명장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이 이끄는 라치오는 최근 리그에서 부진하던 모습을 잊고 칼리아리전 원정경기에서 승리하면서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으며 3경기 무승 행진을 끝냈습니다. 또한 "밀린코비치 사비치"라는 중요 선수가 빠진 자리에서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는 주장 치로 임모빌레가 세리에 A에서 200골을 달성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 분석

 

바이에른 뮌헨은 시즌 초반부터 DFB포칼 리그컵 탈락하였고 최근에 레버쿠젠에 0:3으로 패배하면서 리그우승까지 힘들어진 상황에서 챔피언스리그에 올인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다행히도 바이에른 뮌헨은 조별리그 무패행진을 이어가면서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순항하는 모습이지만 최근 3 시즌 동안 8강에 그쳤던 바이에른 뮌헨의 유럽 정복을 해야 경질을 피할 수 있는 투헬 감독의 부담이 클 수도 있습니다.

 

현재 바이에른 뮌헨은 특히 내부의 불화설로 인해 팀이 어수선한 상황인데요. 팀의 핵심인 고레츠카, 키미히 그리고 완전히 부상에서 회복한 더 리흐트가 투헬 감독과의 불화설이 나고 있으며 실제로 더 리흐트는 다이어 선수보다 훨씬 실력이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 리흐트는 실제로 여름에 맨유로 떠날 수 있는 보도가 지속적으로 나고 있으며 바이에른 뮌헨은 투헬과 더 리흐트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놓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빌트지 편집장 폴크 기자의 독점 기사에 따르면 투헬 감독이 경질될 시 현재 독일어를 배우고 있는 무리뉴가 대체 감독으로 들어올 수 있다는 기사가 발행되기도 했었습니다. 여러모로 바이에른 뮌헨은 내외적으로 어수선한 분위기입니다. 

                                               

감독 인터뷰

투헬 감독:"라치오와는 한 번도 경기를 해본 적이 없지만, 우리는 이 도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세리에 A 8위에 놓여져있는 세리에A 순위표를 봐서는 안됩니다. 라치오는 훌륭한 팬을 보유한 중요한 클럽이며 항상 상대를 놀라게 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경험이 풍부한 감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리 감독:"우리 팀의 힘이 부족하다고 말할 때는 육체적으로만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많은 통계에서 1위를 차지하더라도 때때로 우리는 이러한 측면에서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우리만큼 많이 움직이지 않을 수는 있겠지만 그들은 더욱 빠른 속도로 움직입니다."

 

승부예측

바이에른 뮌헨과 라치오의 승자를 예측하려면 먼저 그전에 이 두 팀의 전적이 어땠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두 팀은 20/21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맞붙었고 뮌헨은 라치오 원정에서 4:1이라는 스코어로 이겼고 홈에서는 2:1로 승리하는 등 두 팀의 최근 승부에서는 바이에른 뮌헨이 2승으로 앞서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바이에른 뮌헨의 분위기가 안 좋다고 하더라도 꾸준히 8강 토너먼트 이상은 진출하는 챔피언스리그 무대의 절대 강자이기 때문에 라치오보다 더 유리한 상황이죠. 더군다나 라치오는 현재 세리아 A 8위에 랭크되어있을 정도로 시즌 초반 상당히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최근 원정경기에서 승리했다고 하더라도 승리 전까지 3경기 연속 무승에 시달릴정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는 역시 전 시즌 라치오의 핵심이었던 "밀린코비치 사비치"의 공백이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라치오가 못 넘을 팀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는 바이에른 뮌헨이 유리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에릭 다이어 선수와 04년생의 어린 수비형 미드필더 파블로비치를 공략한다면 충분히 공략법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에릭 다이어 선수는 뒷공간 침투와 대인방어에 약점을 보이는 선수이기 때문에 현재 200골을 넣으면서 폼을 끌어올리고 있는 치로 임모빌레 선수가 집중력을 발휘한다면 홈에서 강한 라치오가 승리할 가능성이 꽤 있다고 생각합니다.

축구클럽 라치오의 공격수 치로 임모빌레
라치오의 핵심 공격수 치로 임모빌레

 

이상 23-24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바이에른 뮌헨과 라치오의 경기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과연 다이어 선수는 이번에도 출전하게 될까요?